원데이타, F&B 기획력·노하우 집약…'금고깃집 비스트로' 오픈

인터넷 기사 원문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13813


내달 서울 신촌에 1호 오픈…셰프가 고기 구워주는 '작지만 강한 식당' 차별화


금고깃집 비스트로 소개 이미지.[사진=원데이타]


파이브잇 운영사 원데이타는 자사 F&B(식음료) 기획력을 집약한 도심형 그릴 매장 ‘금고깃집 비스트로’를 오는 11월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원데이타가 이번에 선보이는 ‘금고깃집 비스트로’는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숙성 돼지고기와 술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선술집’을 콘셉트로 서울 신촌역 인근에서 매장 문을 연다. ‘한국식 선술집’을 콘셉트로 한 만큼 셰프를 마주보고 앉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바 좌석 15개, 4인 테이블 5개 등 총 35인석을 갖췄다.


원데이타의 대표 F&B 브랜드인 숙성고기 전문점 ‘금고깃집’이 밥, 고기, 손수 만든 반찬을 테마로 하는 약 100평 규모의 대형 한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면 이번 ‘금고깃집 비스트로’는 골목 상권에서 3~4인이 가족 단위로 운영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식당’을 목표로 한다.


또한 ‘금고깃집 비스트로’는 매장 콘셉트뿐만 아니라 운영 형태에 있어서도 ‘협동조합’ 방식을 채택해 기존 프랜차이즈(가맹 사업)의 한계점을 극복했다. ‘금고깃집 비스트로’의 경우, 처음에는 협동조합 형태로 매장을 열고 추후 매장 소유권을 실제 운영 점주가 가져가는 방식을 채택해 기존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우 가맹점주가 창업 시 느낄 수 있는 ‘높은 가맹비’ 등 부담과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원데이타의 F&B 기획력과 기존 ‘금고깃집’의 성공 노하우를 그대로 공유 받으면서도 협동조합 형태로 부담 없이 창업이 가능한 ‘실전형 아카데미’ 구조의 매장이다.


양종운 파이브잇 대표는 "금고깃집이 가진 기본 철학은 고기를 비롯해 먹거리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한국의 제철 식재료가 식탁 위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빛날 수 있는 순간을 연구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철학이 더 많은 사람들의 식생활에서 체감되기 위해서는 본사와 소상공인,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매장과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오랜 기획 끝에 금고깃집 비스트로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윤경진 기자

youn@shinailbo.co.kr

Tag#금고깃집#원데이타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