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기사
입력 : 2023-02-03 10:49:08
장비 세팅부터 26종 레시피까지 18강에 황혜진 셰프 노하우 담아

셰프 IP 플랫폼 ‘파이브잇’ 운영사 원데이타가 새해 첫 온라인 콘텐츠로 1인 베이커리 창업자를 위한 ‘건강한 프랑스 빵 26종’ 클래스를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양종운 파이브잇 대표이사는 “프랑스 빵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1인 베이커리 창업도 늘고 있지만 실제 제대로 준비된 창업자들은 많지 않다”며 “이번 클래스가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직후 운영에 고민이 많은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라 크루트’ 대표인 황혜진 셰프가 강사로 나섰다. 황 셰프는 오랜 시간 1인 베이커리를 직접 운영하면서 체득한 생산 효율성과 인기 메뉴 제조 비결을 총 18강의 강의에 담았다. 황 셰프는 소규모 매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전략은 ‘한가지 반죽의 활용’, 빵의 인기 비결은 ‘르방(천연 발효종 반죽)의 활용’으로 정의했다. 그는 강의를 통해 1인 창업에 최적화된 초기 장비 세팅부터 매출 관리 노하우, 도구 선택 팁, 효율적 반죽법, 각종 프랑스 빵 제조법까지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황 셰프는 강의를 통해 실제 매장의 매출로 검증된 전통 바게트 3종, 깜빠뉴 4종, 르방빵, 호밀빵, 포카치아 등 총 26종의 프랑스 빵 레시피를 공개한다. 바삭한 빵을 만들기 위한 ‘르방 제조와 활용법’도 선보일 예정이다. 황 셰프는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1인 매장에서 30여종의 빵을 제조하면서도 전량 당일 소진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반죽에서 찾았다”며 “이번 클래스에는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1인 베이커리 창업자를 위해 그 모든 내용을 충실히 담았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https://www.mk.co.kr/news/it/10629504
[관련기사]
1. 파이브잇, 1인 베이커리 창업자 위한 온라인 클래스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