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주 기자ㅣ승인: 2021.12.01 09:00

F&B 업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클래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파이브잇은 ‘샌드위치 마스터’ 김정윤 셰프를 영입, 차별화된 샌드위치 클래스로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제빵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에서 30여 년간 기술을 갈고 닦은 김정윤 셰프는 국내 최고 ‘샌드위치 마스터’로 불린다. 파리크라상과 파리바게트, SPC 외식사업부 등에서 샌드위치 파트를 맡아왔고, 수원여자대학교 강단에서 현업의 경험들을 제공했다. 현재는 ‘샌드위치 맛집’ 빵앤샌드위치 오너 셰프로 자신만의 철학과 노하우를 샌드위치에 담아내고 있다.
김정윤 셰프의 ‘샌드위치 클래스’에서는 베이글, 치아바타 및 바게트 등을 활용한 샌드위치 레시피 메뉴의 위생 및 식재료 보관방법, 시즌에 맞는 플레이팅과 포장 응용법, 원가 관리법 등 카페 베이커리에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김정윤 셰프는 “하나의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수 많은 법규들을 인지하고 준수해야 한다. 제 샌드위치 클래스에서는 매장 운영을 위한 위생 및 법규 준수에 대한 내용을 기초로 제조, 포장, 진열 등 샌드위치 전반을 모두 담았다”며 “30여 년간 실무에서 치열하게 일하며 배운 지식과 노하우를 많은 분들에게 아낌없이 알려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오프라인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셰프 플랫폼 파이브잇은 향후 이러닝과 커머스 플랫폼 등으로 영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