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주 기자 I 입력 2022.01.07 16:12

셰프 플랫폼 파이브잇이 김영인 베이커의 ‘추억의 1983 연탄식빵 클래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김영인 베이커는 연탄식빵의 최초 개발자로 레시피와 틀 등을 직접 연구개발하여 상품관련 디자인특허까지 보유하고 있는 시그니처 베이킹 전문가다. 연탄식빵을 비롯해 연탄재식빵과 번개탄빵, 고구마크림빵 등 론칭하는 시그니처 제품마다 주목을 받고 있다.
김영인 베이커는 “19살에 빵을 처음 시작해 83세까지 빵을 만들고 싶다는 의미로 ‘1983브레드’를 오픈했다”며 “제 빵을 드시는 분들에게 맛은 물론이고 시각적인 즐거움과 추억까지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다. 베이킹 연구가로서 ‘세상에 없던 빵’을 다양한 형태로 고민하고 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본 베이킹 클래스에서는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이 아닌 김영인 베이커가 직접 연구개발하여 완성한 시그니처 베이킹 제품들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탄식빵 생산의 전 과정과 시즌별 다양한 콘셉트 메뉴 개발 방법, 수제 베이킹 기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소상공인들을 위한 요리/베이킹 클래스와 프로그램들을 연이어 오픈하며 오프라인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셰프 플랫폼 파이브잇은 향후 이러닝과 커머스 플랫폼 등으로 영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